보도자료

민경욱 아이티앤베이직 대표

작성자
IT&BASIC
작성일
2023-04-25 14:12
조회
933

-발행일 : 2023.04.25
-발행처 : K글로벌타임스(김유하 기자)



<출처 : K글로벌타임스>



 [人터뷰-오피스테크 혁신기업들⑨]
人터뷰-민경욱 아이티앤베이직 대표 "소통전문기업에서 HR테크까지 바라보는 전문 기업으로 도약"






실시간 질의응답 서비스 '심플로우'부터 심플로우ev, 심오피스 등 연계 프로그램 론칭


메인 서비스로 #심플로우를 들 수 있는데, 컨퍼런스, 강연, 교육 현장 등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질의 응답에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. 또 자료를 확인 하거나, 유투브 라이브, zoom 등 다양한 웨비나 서비스를 자유롭게 임베딩할수 있는 솔루션이다.


.
.


현재는 직장인 업무 성향을 진단해 기업 내 HR 문제 해결을 도와주는 ‘심오피스’ 서비스를 론칭했고, 네이버로부터 투자를 받고 빠르게 PA 서비스로 확대 발전하고 있다.


.
.




Q. 심플로우 외에 다른 서비스도 있는지? 장점을 소개해자면.


 ‘#심플로우ev’ 는 ‘심플로우’의 실시간 반응 엔진을 활용한 심사도구라고 볼 수 있다.


다양한 심사 환경에서 아직도 심사평가지 위에 수기로 작성하고, 이를 다시 엑셀에 입력하여 점수 집계를 하는 것이 현실인데, 이를 태블릿이나 노트북, 아니면 심사위원 개개인의 핸드폰을 활용해 언제든지 편하게, 실시간으로, 정확하게 평가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.


.
.



심플로우에 모여진 수백만건의 질문 데이터들을 다양한 형태로 카테고라이즈 하면서 쌓인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직장인 업무 성향을 진단 할 수 있는 ‘심오피스’ 서비스를 개발했다.


‘#심오피스’는 10여분 정도의 진단을 통해 개개인의 업무 성향을 확인할 수 있고, 관리자는 이를 바탕으로 조직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. 우리 팀 안에서 어떤 구성원들이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, 어떤 직원이 번아웃이 걱정 되는지 등 과거에는 경험으로 밖에 알수 없었던 다양한 HR 정보를 데이터로 확인 가능하다.


.
.



3년여간 이런 진단 알고리즘을 개발했고, 직장인 대상의 ‘심오피스’ 이외에도 학생들의 학습 성향을 판단하는 ‘심클래스'나 구직자 대상의 ‘심커리어’ 로 현재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 확장을 하고 있다.


원문보기: http://www.kglobaltime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268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