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이티앤베이직 교육연구소 박정아 소장, 조직인재개발솔루션 ‘심오피스’를 개발한 이유는?
작성자
IT&BASIC
작성일
2022-07-11 11:31
조회
3089
-발행일 : 2022.07.01
-발행처 : 한국강사신문(정헌희기자)
‘심오피스’는 조화를 뜻하는 ‘심(symphony)’과 회사를 뜻하는 ‘오피스(office)’를 합성한 이름이다. 다양한 색깔의 사람들이 모여 함께 조화롭게 일하자는 의미이다. MBTI나 DISC와 같은 성향진단도구이다. 심오피스 진단 후에는 개인의 업무스타일 중 강점과 약점, 핵심역량, 커뮤니케이션 스타일, 일할 때 스트레스 받는 상황, 조직에서 성장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고 한다.
Q. 조직인재개발솔루션 “심오피스”를 개발하셨습니다. 개발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?
강의를 시작한지 올해로 16년이 되었는데요. 결혼하자마자 좀 쉬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. 16년 동안 매일같이 일만하는 워커홀릭으로 살았거든요. 그래서 3개월은 정말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푹 쉬었던 것 같아요. 그런데 쉬는 시간이 생기니까 그동안의 제 삶의 전반을 돌아보게 되더라구요. 프리랜서의 삶은 기업으로부터 일을 받아서 해야 한다는 불안감이 늘 있잖아요. 그런 불안감에서 해방되고 싶더라구요. 그러려면 누군가로부터 선택당하기를 기다리지 말고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주체적인 삶을 살고 싶었어요.
불특정 다수 안에서 경쟁하기 보다는 새로운 길을 개척해 가야겠다는 결심이 섰구요. 시간적 여유가 있으니까 ‘무엇을 해볼까?’ 고민을 하다가 선택한 것이 '심오피스'였어요. 멈춘다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그 때 처음으로 깨달았죠.
Q. 최근에 네이버의 전사 ‘심오피스 워크숍’ 도입 소식을 들었습니다. 축하드립니다. “심오피스”에 대해 소개 부탁 드립니다.
.
.
.